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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패턴] Chapter 10. Facade Pattern

[구조 패턴] Chapter 10. Facade Pattern

퍼사드 패턴, 소개 퍼사드 패턴은 어떤 시스템이나 라이브러리의 복잡한 기능을 클라이언트에게 더 쉽게 제공하기 위한 패턴이다. 클라이언트가 복잡한 서브시스템과 직접적으로 상호작용하는 대신, 간단한 퍼사드 인터페이스와 상호작용하게끔 한다. 이를 통해 클라이언트는 서브시스템의 내부 구조를 알 필요 없이 퍼사드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담으로 비침투적인 스프링 프레임워크도 이러한 퍼사드 정신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퍼사드 패턴, 코드 before OrderProcessor.java, PaymentProcessor.java, InventoryManager.java 주문, 결제, 재고 관리로 이어지는 세 개의 서브시스템 // 서브시스템 1: 주문 처리 class OrderProcessor { ..

  • format_list_bulleted Java/Design Pattern with Java
  • · 2023.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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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패턴] Chapter 9. Decorator Pattern

[구조 패턴] Chapter 9. Decorator Pattern

데코레이터 패턴, 소개 데코레이터 패턴은 기존의 객체를 수정하지 않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확장할 수 있게 만드는 패턴으로, 기존 클래스의 구조를 변경하지 않고 런 타임에 부가 기능을 추가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데코레이터 패턴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 유용하다. 첫째로, 기존의 클래스를 변경하기 어렵고 동시에 새로운 기능이나 행동을 추가해야 할 때 둘째로, 여러 기능을 일련의 순서에 맞게 조합해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다. 정리하면, 데코레이터 패턴의 핵심은 기존의 객체를 변경하지 않고도 새로운 기능을 추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는 객체 지향의 개방/폐쇄 원칙을 따르며, 코드의 유지 보수와 확장성을 높일 수 있다. 데코레이터 패턴, 코드 before CommentProcessor.java 단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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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23. 1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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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 패턴] Chapter 8. Composite Pattern

[구조 패턴] Chapter 8. Composite Pattern

컴포짓 패턴, 소개 컴포짓 디자인 패턴은 개체들을 트리 구조로 구성하여 개별 객체와 복합 객체를 동일하게 다룰 수 있게 하는 구조 패턴이다. 이 패턴을 적용하면 클라이언트 코드는 개별 객체와 복합 객체를 구분하지 않고 동일한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한다. 단순히 추상화 시킨다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컴포짓 패턴이 적용되기 위해선 두 가지 조건이 있다. 첫째로, 단일 객체와 복합 객체를 동일하게 처리해야 하는 니즈가 있을 때 둘째로, 개별 객체와 복합 객체가 트리 구조를 만족해야 한다. 다른 말로 재귀적 구조를 만족해야 한다. 브랫지 패턴, 적용하기 Before Product.java @AllArgsConstructor public class Product { private Str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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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23.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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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공변성으로 알아보는 제네릭과 와일드카드

[Java] 공변성으로 알아보는 제네릭과 와일드카드

서론 공변성과 제네릭 그리고 와일드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SafeVarargs 어노테이션을 소개로 마무리한다. 공변성과 배열 자바의 공변성은 하위 클래스의 객체를 상위 클래스의 참조 변수로 참조할 수 있는 성질을 의미한다. 다르게 말하면 상속 관계에서 파생된 클래스의 객체가 부모 클래스의 객체처럼 취급될 수 있음을 말한다. 자바에서 공변성을 만족하는 대표적인 예시가 바로 배열이다. 예를 들어, 배열의 원소 타입이 상속 관계를 가질 때, 배열 자체의 타입 간에도 상속 관계가 유지된다. 간단히 말하면 하위 타입의 배열은 상위 타입의 배열로 취급될 수 있다. @Test void test_array() { Number[] numbers = new Number[4]; numbers[0] = 1; n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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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23. 1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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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ng] Bean을 stateless하게 설계해야하는 이유

[Spring] Bean을 stateless하게 설계해야하는 이유

서론 최근에 인턴 면접관으로 참여할 일이 생겨 지원자들이 제출한 코드를 훑어보던 중 재밌는 코드를 발견했습니다. @Component public class SessionStore { // key : userId // value : session string private final HashMap memorySession = new HashMap(); // CRUD method ... } 바로 유저의 세션을 인 메모리 방식으로 관리하는 컴포넌트가 정의되어 있었습니다. 유저의 세션을 인 메모리 방식으로 구현한 것도 흥미로웠는데 무엇보다 싱글톤 빈에 정의한 멤버 변수에 이목이 끌렸습니다. 빈의 생명주기에 대해서 공부할 때 줄곧 싱글톤 빈에 상태를 저장하지 말라고 배웠으니 말이죠. 그렇다면 앞선 코드는 정상 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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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2023. 1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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